다양한 종류의 장비들이 등장하면서 피부 리프팅 레이저가 대중화됐다.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원하는 개선 방향에 맞춰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선택폭이 넓어졌지만, 종류들이 많다 보니 어떠한 것이 본인의 피부와 맞을 지 몰라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 이러한 경우 피부의 상태, 시술 부위 등에 따른 1:1 맞춤 리프팅이 가능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슈링크´유니버스’는 기존의 슈링크 리프팅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장비로, DOT모드와 MP모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시술을 받아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주목을 받는다. 

이는 양방향 에너지 조사를 하여 기존의 슈링크 시술 대비 약 2.5배 속도가 더 빨라졌다. 이에 시술을 할 때 통증이 줄고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어진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기존에 없던 MP모드는 1샷에 약 400개에 달하는 열 응고점을 피부층에 발생시켜 강력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재생이 이루어지게 되고, 느슨했던 근막층이 탄력을 되찾게 돼 피부의 전반적인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ULTRAF 핸드피스 전용 4개 카트리지, BOOSTER 핸드피스 전용 3개의 펜 타입 카트리지로 총 7개로 구성이 돼 있다. 이는 피부가 얇은 곳부터 두꺼운 곳, 면적이 좁고 예민한 곳부터 넓은 곳까지 어느 부위에나 밀착해 세밀한 맞춤 리프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트리지는 1.5mm, 2.0mm, 3.0mm, 4.5mm 깊이부터 부스터 카트리지로 1.5mm, 3.0mm, 4.5mm 등의 깊이가 있다. 시술 부위와 피부 두께 및 타입 등에 맞춰서 카트리지를 교체하여 시술을 받아볼 수 있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피부의 탄력도와 주름의 상태 등 개인마다 다른 피부 조건을 확인하고, 육안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장비를 이용해 상세히 확인한 뒤 시술 계획을 수립해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