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주름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을 당겨서 팽팽하게 만드는 안면거상술이 널리 시행되고 있다. 수년 동안 검증됐고 얼굴 전체의 굵은 주름이나 처진 피부, 목주름까지 개선된다. 하지만 시술 후 부기, 오랜 회복기간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최근에는 안티에이징을 선호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간단한 시술 방법으로 실리프팅을 선호하는 편이다. 실리프팅은 시술 재료과 방식에 따라 회오리v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실리프팅의 실은 녹는 실(POD)과 인체에 해가 없는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봉합사(PP)로 분류된다. 돌기가 있는 녹는 실로는 마이더스리프팅, 돌기가 없는 녹는 실로는 회오리리프팅, 울트라V리프팅 등이 시행된다.

특히 너무 거칠거나 예리한 칼날 모양의 실을 사용한다면 조직 손상이 많고 실 자체가 끊어지기 쉽다. 너무 뭉툭한 실을 사용하거나 돌기 자체가 아예 적은 실을 사용한다면 효과도 크지 않다.

실리프팅은 시술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끔 무허가 실을 사용하는 병·의원이 있다. 무허가 실을 사용하면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피부 속에 염증이 생기거나 실이 겉으로 노출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실리프팅도 수술 전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 본인의 주름 및 피부 상태, 수술 부위 등을 정확하게 진단받고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다면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