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 현상이 시작된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중력의 힘에 따라 피부가 처지고 주름도 생긴다. 특히 웃거나 말할 때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입가 주변의 ‘팔자주름’이 가장 먼저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다.

얼굴에 팔자주름이 생기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평면적인 큰 얼굴로 보이면서 나이도 들어 보인다. 또한 팔자주름이 생기면서 얼굴 전체의 탄력이 떨어져 처지기 때문에 턱선도 둥그스름해진다. 팔자주름은 젊은 나이에도 생기기 쉽고 한번 자리 잡으면 개선하기 어렵다.

최근에는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고 간편한 필러나 보톡스를 받는 사람들이 늘었다. 하지만 이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피부가 처지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피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리프팅 시술도 전신마취나 절개에 대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진행된다. 실을 삽입한 후 당기는 방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예전과는 다른 최소절개주름성형도 가능하다. 귀 뒤쪽 라인과 노출이 적은 부위를 절개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흉터도 거의 남지 않는다.

한편 팔자주름과 같은 주름성형은 수술 후 얼굴의 당김이나 처짐 등의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누구에게 시술 받았는지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다르다. 시술과 수술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임상 경험이 많은 성형 전문인을 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