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 트렌드는 ‘간단하고 편리한 시술’이다.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면 이왕이면 칼을 대지 않는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같은 트렌드는 여성성형에도 적용된다. 한동안 ‘이쁜이수술’ 등 질축소수술이 인기를 끌었지만 요즘엔 수술보다 필러 등을 활용한 시술의 선호도가 부쩍 높아졌다. 여성성형을 주로 시행하던 수많은 병원들이 트렌드를 따라 필러 시술법들을 선보이고 있다.

기본적으로 질축소수술은 말 그대로 넓어진 질 내부를 다시 좁혀주는 것이다. 여성의 질은 시간이 흐를수록 변할 수밖에 없다. 흔히 임신·출산을 겪는 과정에서 질근육이 처질 수 있는데 노화가 진행될수록 헐거워지는 정도도 심해진다.

질축소수술은 주름을 잡아 접거나 조직을 절제해 질 내부를 젊을 때처럼 되돌리는 효과를 낸다. 보형물를 채워 내부를 좁히는 방식도 있다.

필러의 경우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주사해 내부를 채워 전반적인 질 내부를 타이트하게 조인다. 요즘 병원들은 체내에서 금방 분해되는 히알루론산보다 콜라겐필러를 더욱 선호하는 추세다.

임신·출산을 겪는 과정에서 질근육이 처질 수 있는데 노화가 진행될수록 헐거워지는 정도가 심해진다. 최근엔 필러를 활용해 질수축 및 건조증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필러 질성형’이 성행하고 있다. 절개 과정 없이 인체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필러를 주입해 질근육을 탄탄하게 만든다.

단 질필러 시술을 받더라도 성감 증진 효과는 생각보다 미미할 수도 있다. 필러는 아무래도 자신의 조직이 아닌 만큼 ‘온기’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는 이유에서다.

성관계를 가질 때 남녀가 흥분하면 성기의 온도가 뜨거워지는데 필러를 넣은 부위는 상대적으로 미지근하다. 본인 스스로 크게 성감개선 효과를 느끼지도 못하고 단순히 ‘상대방이 좋아하겠지’ 하는 생각만으로 그치게 되기도 한다.

아직 ‘오프라벨 처방’이라는 점도 유념해야 한다. 오프라벨 처방은 불법이 아니라 의사가 의약품을 허가한 용도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를 말한다. 현재 대부분의 필러는 얼굴에 시행할 수 있도록 허가받은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질필러 시술은 성형 전문인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질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 안전성도 중요한 만큼 시술 후기를 통해 부작용을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필러의 경우 아무리 안전한 제제라도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괴사되는 등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이를 토대로 질필러 시술을 결심했다면 시술 진행과정과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 및 정품 여부, 사후관리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저작권자 © 닥터생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